2015년 11월 12일 목요일

대한민국 대표 전통 발효식품 김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iwf, 장길자 회장) 사랑의 김장 사랑의 김치**

 대한민국 대표 전통 발표식품 김치!!!
건강을 위해서 열심히 드세요^^
참고로 김치를 만들어서 일주일 후에 가장 많은 유산균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한국의 대표음식인 김치를 통해서 다문화가정 주부들에게 김치 담그는 법을 알려주는 동시에, 어려운 형편의 다문화가정에 어머니의 사랑과 정성이 가득 담긴 김치를 전하기 위해 매년 이 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글로벌 복지단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주최로 22일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마당에서 ‘2012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가 열렸다. 주최측은 “낯선 한국에서 다른 환경, 다른 문화에 적응하며 살아가는 다문화가족들이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돕고 그들에게 어머니의 따스한 사랑을 전해 훈훈하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고자 한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김장김치를 담가 서울시내 저소득 다문화가정들과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을 포함한 1500세대에 전달했다. 이 자리에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들을 비롯해 국내 첫 외국인 국회의원인 이자스민 의원, 탤런트 김성환, 가수 이승훈, 백미현 등 각계 인사들과 필리핀, 우즈베키스탄, 엘살바도르 등지에서 온 다문화가정 주부 등 500여 명이 함께했다.


회원들과 함께 직접 김장을 담근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은 “김장이 수고스럽고 힘이 많이 드는 일이기는 하지만 가족들이 겨우내 든든히 먹을 것을 생각하며 어머니가 정성으로 담그는 것”이라며 “가족 같은 이웃들이 늘 기쁘고 넉넉한 마음으로 살아가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다문화가정 주부들 중 필리핀에서 온 빌지니아씨는 “9년째 한국생활을 하지만 김장김치를 담그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김치를 잘 담그지는 못해도 한국 사람들과 한국문화를 배울 수 있으니 매우 좋다”고 말했다. 박래찬 영등포 글로벌빌리지센터장은 “다문화가족들이 이런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한국에 대해 더 관심을 갖고 좋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자스민 의원은 “다문화가정이나 이주여성들이 그저 도움을 받는 대상이 아니라 함께 돕는 사람이라는 인식을 갖게 해주는 행사였다”며 “이웃을 도우려는 마음이 김치를 더 맛있게 만드는 것 같다”고 전했다.
완성된 김치는 이날 행사에 함께 참여한 다문화가정들을 비롯해 서울 중구, 송파구, 노원구, 구로구, 영등포구 내 다문화가정에 전달됐다


댓글 4개:

  1.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펼치는 사랑이감동입니다^^

    답글삭제
    답글
    1. ㅎㅎㅎ 김치가 몸에 너무 좋아요.*^^*

      삭제
  2. 발효되어 더욱 건강해지고, 맛있어지는 김장처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봉사도 발효되어 더욱 따뜻해지고, 깊어지고 있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