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뉴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물부족 국가에 ‘사랑의 물펌프’ 선물
기후변화와 환경파괴로 물부족 문제가 심각한 가운데 1만여 명의 시민들이 모여 식수난에 허덕이는 지구촌 국가들에 물펌프를 선물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 9일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린 ‘제12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에 참여한 위러브유 회원 및 시민들은 직접 환경보호 캠페인에 참여해 물과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기도 했다.
글로벌 복지단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이하 위러브유)가 개최한 이 행사는 아시아, 아프리카 등 식수오염과 물 부족 문제로 고통을 겪는 국가들에 물펌프 설치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배우 이순재(위러브유 후원회장), 이배근 한국청소년진흥센터 이사장, 박영광 세종병원 회장 등 각계 인사들을 비롯해 탤런트 김성환, 가수 윤태규, 이승훈 등 연예인, 주한 외교관 관계자들도 가족과 함께 동참했다.
장길자 위러브유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우리는 넓은 의미로 지구라는 큰 가정에 사는 가족이다”며 “물 부족으로 고통 받는 지구촌 가족에게 생명수를 공급하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어머니의 마음이 있으면 가능하다. 희생과 배려를 아끼지 않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기쁨을 여러분 인생에 남기기 바란다”고 전했다.
누언 소칫 캄보디아 참사관은 “작은 물방울이 모여 큰 바다를 이루듯 위러브유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전 세계 인류복지를 이루는 큰 힘이 될 것이다”며 “지구촌에 함께 살아가는 이웃으로서 해야 할 일이 있다면 캄보디아를 대신해 우리도 마음”을 같이 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주한 외교관 관계자들도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고 입을 모았다.
가족과 함께 온 데이빗 위치 씨는 “물펌프를 통해 어려운 나라를 돕는 것은 생명을 살리는 큰 일이다. 이 일에 참여했다는 것은 나뿐 아니라 다른 나라의 어려운 이웃까지 돌아보는 마음을 가졌다는 증거”라고 극찬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사랑의 물펌으로 깨끗한 물을 마실 수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깨끗한 물을 마셨으면 합니다.
답글삭제온세상이 어려움이 없으면 좋겠어요
삭제물이 부족한 나라에 반드시 필요한 물펌프~ 더이상 오염된 물을 마셔
답글삭제아픈 이들이 생기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아이들을 돕고 싶어지는 간절한 마음이들어요
삭제사랑의 마음만 있다면 불가능할 것이 없죠.
답글삭제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활동이 그러합니다.^^
가족과 같은 사랑이 있기에 가능합니다^^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