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17일 일요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사랑의 콘서트'복지 소외층·다문화가정 '희망 전파'

복지 소외층·다문화가정 '희망 전파'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사랑의 콘서트'
심장·희귀 난치병 환자 지원기금 마련

2014년 12월 03일 수요일 


▲ 12월1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가 서울시학생체육관에서 제15회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를 개최했다. 6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각국 외교관들을 비롯해 각계 인사들과 다문화가정 등 수혜자들이 함께 모여 환하게 웃고 있다.
 /사진제공=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병마와 싸우는 아이들과 복지사각지대에서 외롭게 살아가는 이웃들에게 어머니 사랑으로 따뜻한 웃음을 나누는 콘서트가 열렸다. 

지난 1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가 서울시학생체육관에서 개최한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는 해마다 연말이면 질병, 재난, 가난 등으로 삶의 희망을 잃고 힘겹게 살아가는 지구촌 이웃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하는 행사다. 

이날 콘서트는 심장병, 희귀난치병, 기타 질병으로 고통 받는 이웃과 낯선 한국에서 어렵지만 열심히 살아가는 다문화가정을 돕고 잦은 수해로 자주 붕괴되는 네팔 쓰리정가똘 뗑그라강 지역 교각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건복지부, 서울특별시, 부천 세종병원이 이들의 따뜻한 사랑나눔을 후원했다. 

이날 행사엔 방글라데시, 가봉, 요르단, 세네갈 등 각국 외교관들을 비롯해 정재계, 학계, 문화체육계, 언론계 등 각계 인사들과 시민 등 6000여명이 이웃사랑의 마음으로 객석을 가득 메웠다. 

관록 깊은 배우 이순재, 김성환도 함께 출연했다. 

행사는 1부 기금 전달식과 2부 사랑의 콘서트로 구성됐다. 

1부 기금 전달식에선 장길자 회장과 이순재 후원회장이 네팔을 비롯해 국내 다문화가정 등에 수혜증서를 전달했다.  

장길자 회장은 수혜자들이 추운 겨울을 포근히 날 수 있도록 따뜻한 이불을 직접 전달하며 어머니의 마음으로 등을 다독여 주었다.  

2부 콘서트에선 정수라, 소찬휘, 이승훈, 윤태규, 벤, 신유, 김성환, 김제훈 등 가수들이 희망의 노래로 무대를 장식했다.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2014년은 국가적 시름과 슬픔으로 어려움이 컸던 한 해"라며 "이번 콘서트를 통해 웃음이 넘치고 행복한 기억을 만들어 드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그는 어려운 이웃들을 향해 "여러분 곁에는 늘 희망과 웃음을 응원하는 우리가 있다. 힘내시라"고 덧붙였다.  

배우 이순재는 한 해 동안 이웃의 아픔을 위로하고 따뜻한 정을 나눈 위러브유 회원들에게 "많은 이들이 희망을 상실했으나 여러분은 그 현장에 찾아가 따뜻한 봉사를 발휘했다"며 "수고 많이 하셨다"고 진한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애나물 카비르 주한 방글라데시 대사는 축사를 통해 "그 동안 방글라데시를 사랑하고 도움을 주신 위러브유 회장님과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생활이 어렵고 질병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어머니의 사랑으로 도움을 주셨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카를로스 빅토르 봉구 주한 가봉 대사는 2012년 위러브유와 가봉 대통령의 기후변화 대응 협약 체결을 언급하며 "위러브유는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 아프리카 등 여러 지역에서 훌륭한 일을 하고 가봉에서도 복지활동에 힘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자국을 대표해 위러브유의 활동을 헌신적으로 돕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하리 반 우오든 주한 네덜란드 투자청장은 직접 준비한 한국어 축사로 객석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김진국 기자 freebird@incheonilbo.com  



댓글 3개:

  1. 보이지 않는 곳에서 보이는 곳에서 사랑을 실천하고 희망을 주는 (iwf. 장길자 회장)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입니다.*^^*

    답글삭제
  2. 희망의 노래로 이웃들을 돌아보는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 너무 좋아요

    답글삭제
  3. 저도 이번해에는 국제위러브유의 어머니사랑의 마음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해가 되었음 좋겠어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