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24일 일요일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관악산 및 주변거리 정화활동" 클린월드운동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장길자회장님이 이끄시고 전세계의 회원들이 함께 봉사활동을 하고있는

국제적인 봉사단체입니다.

위러브유운동본부는 거리정화운동뿐만 아니라 물펌프기증, 기후난민돕기, 이미용봉사 등 여러 지역에서, 여러가지 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랑의 콘서트를 통해서도 어려운 이웃에서 지원금을 전달하여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거리정화운동에 대해 조금 더 알려드리면,

말 그대로 우리주변의 거리와 도시를 깨끗하게 정화하기 위해 쓰레기를 줍고, 쓸고 하여 보기 좋은 거리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8년 09월 21일에도 관악산 및 주변거리 정화활동을 전개했는데요..

활동했던 내용을 잠시 보여드릴게요^^

9월 21일 일요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 이강민이사장, 한완용홍보대사, 한국청소년진흥센터 이배근이사장 등과 위러브유회원 210여명은 '2008 관악산 및 주변거리 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위러브유가 최근 사회복지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제시한 '클린월드 운동' 가운데 클린 Oxygen, 클린 Region운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깨끗한물, 공기, 지역, 삶을 가꾸고 지켜 후손에게 물려주자는 '클린월드운동'은 환경오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전 세계 기아, 난민 등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치유하기위해 환경운동을 복지적 측면에서 접근, 세상을 정화해나가는 운동이다.



본격적인 정화활동에 앞서 장길자회장은 관악산 입구 광장에 집결한 회원들에게 "산을 좋아하는 많은 이웃들에게 웃으며 산을 오르내리는 기쁨을 선사하자"고 격려하며, 깨끗한 마음으로 깨끗한 환경을 만들어 세상을 정화해 나가는 회원들의 노고에 거듭 감사의 뜻을 전했다.

장길자 회장의 출발 선언에 이어 회원들은 관악산 등산로 일대, 관악산 입구~서울대입구 전철역, 관악산입구~신림역의 세 방향으로 나뉘어 각각 정화활동을 펼쳤다. 집게, 장갑 등으로 채비를 마친 회원들은 산 등산로 주변, 거리, 인근 하천 구석구석을 살피며 쓰레기를 수거했다. 휴일을 맞아 관악산을 찾은 등산객들이 회원들에게 "참 좋은 일 하신다"고 인사를 건네기도 했다. 평소에도 관악산에 자주 오른다는 유병문(47.안양시 호계동)씨는 "산에 쓰레기를 버리는 사람은 많이 봤지만 줍는 사람은 못봤다. 아이들과 같이 왔는데 오늘 봉사하는 분들의 모습이 좋은 교육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비록 지구의 아주 작은 일부분에 쏟은 작은 노력이지만 '클린월드'를 위한 손길이 더해지는 곳마다 세상은 그만큼 맑고 깨끗해질 것이다.

다음에 거리정화운동을 보신다면 함께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좋은 경험이 되실 것 같아요~

그리고 더욱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더 자세히 알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출처 www.weloveu.or.kr

댓글 2개:

  1. 작은 노력이 모여서 거리정화에 힘쓰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손길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를 하는 가운데 더욱 빛나는 모습으로 변화고 있네요^^

    답글삭제
  2. 클린월드운동으로 깨끗해져 가는 거리^^
    정말 내집앞부터 실천해야겠어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