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9일 수요일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iwf, 장길자회장님), 국내외 소년소녀가장 돕기 등 온정 실천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iwf, 장길자회장님), 국내외 소년소녀가장 돕기 등 온정 실천
▲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 장길자 회장이 지난 31일 파주시 법원읍에서 독거노인 설맞이 위안잔치를 열어 할머니들을 격려하고 있다.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곳은 국경과 인종을 가리지 않고 어디든 달려가 어머니의 역활을 훌륭히 수행해 국의 선양은 물론 국내에서도 소외된 이웃들에 사랑의 촛불을 밝혀주고 있는 봉사단체가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사단법인)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 “이웃에게 희망을, 인류에게 행복을…”. (사)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의 설립 이념이자 목적이며 그들의 정신이다.
지난 2001년 사단법인 새생명 복지회에서 국내의 크고 작은 사랑을 실천하다가 세계속에서도 더욱 더 간절한 도움의 손길을 바라는 이웃을 위해 국제 위러브유 운동본부로 개칭하고 세계속의 어머니로 변신해 봉사활동의 영역을 세계무대로 넓혀 나가고 있다.
지난 2007년 8월 15일 남미 페루에서는 리히터 규모 8.0에 달하는 대 지진이 발생해 페루 남서부 이카주시에는 그야말로 아수라장으로 변했다.
이곳에서도 세계속에 어머니 (사)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 회원들의 활동은 세계의 주목을 받을만큼 눈부셨다.
이재민들만도 8만여명이 훌쩍 넘은 이곳에서 현지인들에게 희망을 안겨주고 이곳 청소년들이 공부할수 있도록 임시교실 15채를 완공하여 기증하는 등 체계적인 봉사활동으로 한국의 위상을 드높였다.
운동본부는 또 지난 2007년 국내에서 국내외 어린이 심장병 및 소년소녀 가장돕기 제 8회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국내 청소년들이 새생명과 희망을 가지고 밝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수 있도록 희망의 밑거름이 되기도 했다.
이들의 봉사는 이렇듯 공식적이지만은 않다.
지도에서 조차 찾기 힘들고 알려지지 않은 지역까지 찾아가 아픔을 어루만지는 이들 어머니의 손길은 마치 산타할아버지로부터 선물을 받은 어린아이의 기쁨처럼 소외된곳에서 희망의 모종을 심어주는 역할로 세상을 밝혀주고 있다.
수혜자의 인연으로 찾은 파주시 법원읍에서도 이들은 독거노인들의 어머니가 돼 70여명의 노인들에게 명절을 앞두고 온정을 베풀었다.
경로잔치를 마치고 노인들에게 선물까지 챙겨주자 이별을 알아채 아쉬움에 눈물짖는 할머니의 등을 쓸어주며 마음을 달래주는 봉사자의 모습은 어머니 그 자체였다.
운동본부 회원들은 노인들과 함께했던 온정의 체온이 식기도 전 기약된 다음 장소로 옮기느라 여념없이 바쁜 손놀림으로 사랑의 체온을 올려주고 있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회장님의 인자하신 미소가 더욱 닮아가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합니다^^
답글삭제많은 사람들이 회장님의 따뜻한 마음을 닮고싶어 한답니다. ^^
삭제회장님의 인자하신 미소가 더욱 닮아가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합니다^^
답글삭제그런 생각을 가진 것 만으로도 이미 닮았네요^^
삭제어르신들께 다가가 손한번 잡아드리는것이 참 큰것같아요~ 저도 웃어른을 공경하고 감사할줄 아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답글삭제건강하세요~~
삭제어르신 공경이 무너지는 이시대
답글삭제어른을 먼저 공경하는 모습이 참 흐뭇하게 하네요^^
어르신과 대화하면 배울점이 많아요
삭제장길자회장님의 봉사활동은 큰 규모의 행사도 작은 규모의 행사도 모두다 구석구석 빠진 곳 없나 살피는 엄마의 마음이 묻어 있지요
답글삭제봉사인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삭제